닫기

이럴땐 이렇게


상황별 자녀지도 노하우

[심리/인성]  친절하게 가르치는 것

이성옥멘토

0

224

2019.04.28 17:58

QUESTION

아이에게 친절하게 가르치는 것이 힘들어요.. 집중도도 떨어지고 집중도가 떨어지니 아는것도 틀리고.. 그럴때마다 혼내니 아이가 주눅들까 걱정도 되네요. 어디 보내자니 좀 그래서 제가 가르치고 있는데 학습지 선생님이랑 하는거 싫어하고 저랑만 하고 싶다고 하는데.. 그래도 학습지 선생님이랑 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공부방에 보내는게 나을까요? 제가 부족해서 욱 하는 일이 많아 아이한테 너무 미안하고 어땋게 하는게 현명한지 모르겠어요~ 나중에 아이가 공부를 싫어할까 걱정도 되구요~

 


 

SOLUTION

어머니, 자녀에게 친절하게 가르치는 것은 많은 연습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특히 성격적인 부분도 작용하는 것 같아요. 아이를 다그치거나 하면 아이는 주눅이 들고, 눈치를 자꾸 보게 되고 자존감에도 상처를 입게 됩니다.

 

어머니 말씀대로 욱하는 부분이 많으시다면 아이에게 공부에 대한 감정을 부정적으로 만들 가능성이 큽니다. 서로의 관계를 망치기 보다는 잘 알아보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조언드립니다.

 

아이의 성향을 잘 보시고 선생님과 친해질 수 있도록 부탁을 드려보시는 것도 좋아요.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라든지 과제양 조정 등...

 

어머님이 선생님이 되려고 하시다가 관계가 틀어지는 부모자녀 관계가 많습니다. 좋은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처음이라서 생기는 고민과 걱정들, 

부모공감 고민카페에 맡겨주세요.

이성옥멘토와 육아고민 함께 나눠요.

▼ 이성옥멘토의 고민카페 바로가기 ▼  






twitter facebook google+
댓글 0
서비스 바로가기